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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/05/14 1

20250514

직접광 / 간접광을 분리하여 샘플링하고 디모듈레이션 하는 과정에서 잘못된 방법을 사용하여 푸른빛이 도는 결과가 나온 것이었습니다. 간접광 계산할 때 디퓨즈와 스페큘러 샘플링을 확률적으로 선택하여 진행되는데 이 중 디퓨즈 샘플링일때만 albedo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albedo를 나누면 안되고 실제 albedo영향을 받는 픽셀만 선택하여 디모듈레이션 해줘야했습니다. 위 이미지는 정확한 결과 이미지는 아니고간접광에서는 정확하게 albedo영향을 계산해서 빼줬는데직접광 영향은 아직 정확하게 계산을 못해서 직접광은 잠시 albedo 성분을 vec3(1.0)으로 없애고 실험해보았습니다. 오늘 계획은 직접광도 정확하게 디모듈레이션하고거울 재질 부분만 좀 제대로 나올 수 있게 조정해보겠습니다.

Computer Graphics/Project 2025.05.1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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