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/05/12 2

주차정리

레퍼런스 복습 모든 렌더링은 이 렌더링 방정식을 푸는 것으로 시작됩니다.렌더링 방정식은 순환 적분식 구조이므로 직접푸는 것은 불가능합니다. 따라서 몬테카를로와 같은 근사식으로 렌더링 방정식을 근사합니다.path tracing은 경로 하나만 샘플링하여 그 경로하나가 전체 적분 값을 대표하도록 처리합니다. 기존 구현 방식 초기에는 BRDF 중요도 기반 샘플링을 통해 path tracing을 구성했습니다.BRDF로 샘플링한 방향이 우연히 광원에 도달하면그때만 throughput × radiance를 계산하는 방식이었습니다.BRDF 샘플링 → 경로 따라 ray를 쏨광원에 닿을 때까지 bounce맞으면 그때만 기여 누적 문제점1 SPP에서 광원에 도달하지 못하면 그 샘플이 버려짐노이즈가 심하고 수렴이 느림 NE..

20250512

SVGF 기법을 Path Tracing 렌더러에 단계적으로 도입 중입니다. 현재는 초기 구현 단계로, 카메라 정지 상태에서의 샘플 누적 및 A-Trous 필터 기반의 분산 가이드 블러링이 구현된 상태입니다. 현재 구현된 구조 입니다. 1. 기본 구조G-buffer 구성Normal, Depth, Albedo를 G-buffer에 출력조명 분리직접광(Direct)과 간접광(Indirect)을 분리하여 샘플링각 결과에 대해 Albedo 디모듈레이션 수행 (Radiance / Albedo)2. Temporal Accumulation (단순 방식)이전 프레임의 누적 버퍼가 존재할 경우, 현재 프레임과 8:2 비율로 선형 보간하여 누적현재는 카메라 이동 시 모든 히스토리 삭제 (정확한 모션 벡터 기반 일치는 미도입 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