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mputer Graphics/Project
20250409
surkim
2025. 4. 9. 10:13
directional, spot light에 대한 그림자 구현은 완료하였고
point light 그림자 구현 중입니다.
directional light에 대한 그림자 1개
spot light에 대한 그림자 4개
point light에 대한 그림자 1개를 제한으로 두려고 합니다.
동적으로 더 많은 그림자를 지원할 수 있겠지만
이번 프로젝트는 그림자가 주가 아니기 때문에 시간을 많이 쏟지 않았습니다.
그림자에 대한 디스크립터 셋을 만들었고
binding = 0 에 그림자 만들 때 사용했던 matrix의 배열을
[0, 1, 2]: directional, [3, 4, 5, 6]: spot, [7, 8, 9, 10. 11. 12]: point
binding = 1 에 ShadowMap 이미지 배열을
binding = 2 에 point light의 그림자 이미지인 shadow cubemap 이미지를 바인딩 했습니다.
오늘 point 에 대한 그림자 적용을 빠르게 마친 뒤
1주차 총 정리를 하고
본격적으로 ray tracing으로 돌입하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