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urkim 2025. 4. 9. 10:13

directional, spot light에 대한 그림자 구현은 완료하였고

point light 그림자 구현 중입니다.

 

 

directional light에 대한 그림자 1개

spot light에 대한 그림자 4개

point light에 대한 그림자 1개를 제한으로 두려고 합니다.

 

동적으로 더 많은 그림자를 지원할 수 있겠지만

이번 프로젝트는 그림자가 주가 아니기 때문에 시간을 많이 쏟지 않았습니다.

 

그림자에 대한 디스크립터 셋을 만들었고

binding = 0 에 그림자 만들 때 사용했던 matrix의 배열을

[0, 1, 2]: directional, [3, 4, 5, 6]: spot, [7, 8, 9, 10. 11. 12]: point

binding = 1 에 ShadowMap 이미지 배열을 

binding = 2 에 point light의 그림자 이미지인 shadow cubemap 이미지를 바인딩 했습니다.

 

오늘 point 에 대한 그림자 적용을 빠르게 마친 뒤

1주차 총 정리를 하고

본격적으로 ray tracing으로 돌입하겠습니다.